티스토리 뷰

반응형

기분이 울적해 기분전환 시켜 줄 영화가 필요해서 기분전환에 딱인 영화를 찾던 중 눈에 띄는 영화가 있었으니 "극한 직업"이 나의 눈을 사로잡았습니다. 억지스럽지 않은 자연스러운 연기가 제 입꼬리가 올라가게 했으며 후반부에는 껄껄껄 거리며 웃게 만든 코미디 영화입니다.  기분이 안 좋거나 걱정 떨쳐버리고 함박웃음이 필요하신 분 여러분들께 추천합니다.

 

궁금해~~

음침한 어느 상가에 숨어서 도박을 하는 모습을 비추며 영화는 시작합니다.  마포경찰서에서 근무하는 고상기 반장! 그는 도박현장을 덮쳐 마약 밀수 중간책인 환동을 체포하는데 성공합니다. 기쁨도 잠시 도망가는 과정에서 마을버스에 치이게 되고 그를 피하기 위해 급정거를 하게 되는데 16중 추돌사고가 발생합니다. 한편 마포경찰서 강력반 최반장은 고반장의 신경을 긁는 앙숙으로 톰과 제리 같은 사이입니다. 최반장은 실적이 좋아 고반장과 호봉이 얼마 차이 나지 않지만 먼저 과장으로 승진을 하게 되고 승진회식 초대해서 함께 저녁을 먹게 됩니다. 마약반은 회식자리에서 소고기를 허겁지겁 먹으며 공짜라고 좋아합니다. 최반장은 마약 두목 이무배의 정보를 고반장에 알리며 함께 하기를 권유합니다. 고반장은 흔쾌히 받아들이고 바로 행동을 개시합니다. 이무배의 아지트 근처에서 잠복수사를 하는데 예상치 못한 난관이 들이닥칩니다. 신입 김재훈은 융통성 없이 잠복하다 공사판에 가서 일을 하게 되고 마봉팔은 쌍안경으로 반대편 건물에 있는 이무배 아지트를 감시하다 스토커로 오해받아 건물주 아줌마가 경찰에 신고해 곤란한 상황을 만들게 됩니다. 잠복이 뜻대로 잘 되지 않아 치킨집에서 치킨을 먹으며 잠복을 하게 되는데 어느 날 이무배가 나타나고 그 건물로 음식배달이 아무런 제지를 받지 않고 쉽게 출입하는 걸 발견합니다. 그리고는 치킨집 사장님에게 이무배 아지트로 치킨 배달을 가게 해달라고 부탁하지만 치킨가게를 팔려고 부동산에 내놓은 상태라 마지막 영업날이었습니다. 치킨집을 사기에는 지원금이 없고 그렇다고 포기하기에는 너무 아깝고 그렇게 고민하는 중 경찰서장이 마약반을 해산시키려 하자 실적을 올리기 위해 발등에 불이 떨어진 상황이 되었습니다. 결국 고반장은 퇴직금을 받아 치킨집을 인수하고 아지트를 감시하게 되었지만 영업을 안 하는 치킨집이면 이상하게 여기게 될까 봐 마약팀은 진짜로 치킨을 튀겨서 장사하기로 합니다. "수원 왕갈비통닭"이 불티나게 팔리며 치킨 장사에만 집중하게 됩니다. 고반장이 치킨장사에 매달려 있을 때 김영호는 이무배 일당을 미행하게 되고 지원 요청해 보지만 전화를 받지 않아 결국 미행을 하지 못하게 되어 동료들에게 화를 내며 정신 차리라고 합니다.  그때 이무배의 한패인 정실장이 치킨집 프랜차이즈로 해보자며 제안을 합니다. 프랜차이즈 유통망에 마약을 숨겨 전국에 유통시킨다는 계획을 세우고 이무배는 중국에서 마약을 생산해 테드창에게 팔기로 합니다. 마봉팔 형사는 안산분점에 방문했다 직원들에게 붙잡히게 되고 일이 점점 미궁 속으로 빠져드는데....

 

누가 나오지?

고상기 역 = 류승룡 : 광해, 왕이 된 남자(2012), 7번 방의 선물(2012), 명량(2014), 극한직업(2018) 천만관객 주연으로 연기평이 좋습니다.  23년 개봉할 '아마존 활명수'(가제)에 진선규 배우와 함께 출연하기로 결정하고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장연수 역 = 이하늬: 미스코리아에서 배우로 이름을 떨쳤으며 블랙머니에 출연해 제40회 황금활영상에서 최우수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습니다.

마봉팔 역 = 진선규 : 연극배우 출신으로 공조 2:인터내셔널, 킹메이커, 승리호, 태일이 등 많은 작품을 찍었는데 이번 복싱선수의 인생을 그린 영화 '카운트'에서 첫 단독주연을 맡게 되었습니다.

김영호 역 = 이동휘: 타짜:신의 손에서 짜리 역, 천만관객의 흥행을 주도한 베테랑에서 다혜의 매니저 윤홍렬 역, 뷰티 인사이드에서 주인공 우진 친구 한상백 역할로 가장 유명해졌습니다.

김재훈 역 = 공명:2013년 <방과 후 복불복 시즌1>을 통해 데뷔, 이후 <화정>, <혼술남녀>에 출연해 귀여운 연하남의 매력을 보여 호감을 사게 되고 <하백의 신부>, <멜로가 체질> 등에서 꾸준히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며 실력을 인증받은 배우로 자리 잡았습니다.

 

반응형